아! 옛날이여! 그리운 추억의 포크송&팝송 - 박온화

by 선농문화포럼. posted Jan 31, 2019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
2.jpg

 

아! 옛날이여!
그리운 추억의
포크송&팝송

 

박온화
前서울상경초등학교 교장

 

기타를 치며 노래 부르는 박온화 강사

 

모든 것은 흐른다. 시간도 흐르고, 강물도 흐른다. 인 생도 흐르고, 사랑도 흐른다. 흐르지 않는 것은 정지 된 것이다. 정지된 것은 멈춤, 즉 죽음을 의미하며, 한 곳에 정지되어 있으면 고여서 썩어버린다. 우리가 현 재에 머물러있다고 해 결코 현재에 멈춰있지 않다. 마 음도 생각도 과거로부터 흘러와 미래로 향해 흘러간 다. 우리의 삶은 과거의 꿈과 추억들이 흘러들어와 현 재의 자신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.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며, 눈이 흩날리는 날이면 유독 과거는 더 되살아 나서 온통 마음을 흔들어버린다.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며, 흔들리지 않고 사는 삶이 아름답 다 할 수 있는가? 열심히 살아오는 동안 잊히지 않는 옛 추억의 노래들을 그리움 가득 안고 노래 산책을 떠 나보자. 가슴 촉촉이 적시던 그 시절의 포크송과 팝송 들이 우리를 벅차게 반길 것이리라. 우리의 삶과 인생 사계절을 봄의 희망, 여름의 열정, 가을의 결실, 겨울 의 소망으로 생각하며, 노래를 불러보자.

 

봄의 희망 :
꿈, 비상, 푸르름, 출발, 행복한 삶

1) 날개 : 나의 꿈, 비상의 날개를 펴고 훨훨 날아오른다. 젊은 시절 거칠 것이 없다.
2) 네 꿈을 펼쳐라 : 자녀에게, 후배에게, 제자에게 꿈을 심어주고, 나도 함께 꿈을 꾼다.
3) 행복의 나라로, 나는 행복한 사람 : 꿈을 이루어간다. 나는 세상 가장 행복한 사람!!!
4) 봄이 왔어요 : 저 넓은 들판에 파랗게 새봄이 왔어요. 우리의 마음속에도 봄이 왔어요.
5) I Have A Dream : 전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꿈을 꾼다.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.
6) Evergreen : 봄부터 겨울까지 항상 푸르른 마음으로 푸르게 푸르게 살아가려한다.

 

 

여름의 열정 :
사랑, 열정, 도전, 여행, 향기나는 삶

1) 그리운 사람끼리 : 그리운 사람끼리 마주 보고 함께 걸어가는 길, 얼마나 아름다운가!
2) 여행을 떠나요, 사노라면 : 쏟아지는 태양 속으로 여행을 떠나자, 가슴을 쫙 펴고 사노라면.
3) 열애 : 몸과 마음 모든 것으로 사랑하고 아낌없이주며, 뜨겁게 사랑한 적 있었다 말하자.
4) 사랑, 사랑해, 사랑이여, 사랑시리즈 : 사랑으로 세상은 아름답게 빛났고, 사랑밖엔 몰랐다고.
5) Let Me Be There : 그대 곁에 어디든 있게 해달라고, 아침에도 밤에도 그 곁에 있고 싶다고.
6) Stony, Proud Mary : 스토니의 예쁜 사랑, 세상만사 둥글둥글, 호박 같은 세상 돌고 돌고.

 

1.jpg

창녕 경화회관에서 열린 사랑과 행복을 위한 청춘 노래교실

 

가을의 결실 :
시련, 물러남, 회상, 비움, 감사하는 삶

1) 그날 : 옛날 그 꿈꾸던 시절의 그날을 이제는 회상해보며, 찬란했던 그날을 그리워하자.
2) 세월이 가면 : 사랑하는 사람과 가족들, 세월이 가도 옛날은 남는 것, 우리 가슴에 남는 것.
3)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 : 꿈을 이루고 사랑을 하고 난 후, 그 쓸쓸함에 대한 사색을.
4)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, 가을 편지 : 단풍드는 가을, 떨어지는 낙엽을 보며 가을편지를 쓰자.
5) Try To Remember : 기억해 봐요, 그 아름답던 9월을, 그리고 눈처럼 깨끗하던 겨울을.
6) Saddle The Wind : 꿈 찾아 희망 찾아 고향 찾아, 바람 따라 나르는 한 마리 새가 되어보자.

 

 

겨울의 소망 :
나의 길, 바램, 축복, 감사, 봉사하는 삶

1) 자녀 및 손자들의 행복, 세상 사람들의 행복을 바램하자, 우리는 조금씩 익어간다.
2) 상록수 & 아침 이슬 : 저 들에 푸르른 솔잎처럼, 상록수와 아침 이슬처럼 맑은 영혼으로.
3) 어디서 무엇이 되어, 기쁜 우리 사랑은 : 나비와 꽃송이 되어 기쁘게 사랑하며 살아가자.
4) 축복합니다 : 힘들고 어려움에 처한 모든 사람들 앞날에 축복이 가득하기를 빌며 살아가자.
5) For The Goodtime, The End Of The World : 왜 태양이 빛나는지 느끼며, 좋은 날들에 감사!
6) Don't Forget To Remember: 우리 이렇게 아름다운 추억, 사랑, 꿈들을 결코 잊지 말자!

 

 

예술은 삶을 풍성하게 하고 윤기 나게 만든다. 예술 의 분야와 종류는 다양하지만, 그 중에서도 특히 음악 은 레크리에이션 및 치유의 효율성이 대단히 높다. 음 악 중에서도 여럿이 다함께 노래 부르는 씽얼롱(Sing- Along)은 연대감과 함께 정서 및 밝고 명랑한 기운을 상승시키는 레크리에이션으로 매우 적합한 장치이 다. 또한 추억의 노래들을 가슴 속에 품은 사람들은 모든 삶에서 긍정적인 마인드와 함께 감사하는 삶으 로 더욱 윤택해지고 품격의 향기가 난다. 더 나아가 어렵고 힘든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실천의 삶으로 마 음 가득 소탈하고 소담스러운 행복을 느끼며 살아간 다. 지면의 한계 상, 위에 열거한 포크송과 팝송의 가 사들은 이곳에 싣지를 못한다. 강의 당일에 예쁜 손글 씨로 쓴 가사지를 보며, 벅찬 감동으로 다함께 추억의 노래 산책길을 떠나기로 하자.